위스키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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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윈져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방의 12년 이상 된 위스키 원액으로 만든 ‘윈저 12’ 위스키는 1999년 4월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방한 축하 만찬에 한국 위스키의 대표 자격으로 초대되는 영광을 누렸다.
17년 이상된 위스키 원액을 사용한 ‘윈저 17’은 국내 15년산 이상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는 대표 브랜드다.


* 스코틀랜드 최상의 17년 이상된 원액만을 엄선하여 Chvas Bother 社 수석 마스터
블랜더와 한국 최고의 마스터 블랜더인 두산씨 그램 이종기 상무의 공동 연구로
탄생한 "윈저17"스카치 위스키의 역작이 지닌 맛과 향을 만나 보십시오.

 

 



임페리얼

 

 

국내에서 병입된 최초의 17년산 수퍼 프리미엄 위스키로, 우리나라 수퍼 프리미엄급위스키
의 새 기준을 제시 특별히 국내의 수준높은 위스키 애호가 들의 입맛에 맞게 블렌딩 되었으며,
맛과 향이 부드러운 고품질 위스키

 


 

스카치블루


국내 위스키 시장에 돌풍을 몰고 온 화제상품. 1997년 말 제품이 나온 뒤 98년 4천만원에 불과한
매출액이 99년 27억원, 2000년 3백50억원으로 수직상승한 데 이어 올해는 1천1백억원 돌파를 바
라보고 있다.
매년 수백%가 넘는 성장률로 올해 국내 고급 위스키 시장 점유율도 12%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정작 스카치블루는 12년산 이상 고급 위스키 시장 통계에서 제외돼 왔다. 21년산인 원액과
6년산인 원액을 혼합한 점을 경쟁회사들이 부각시키면서 `숙성기간이 가장 짧은 원액을 기준으로
연산을 정한다`는 규정을 걸고 넘어졌기 때문이다.
스카치블루의 성공요인은 `부드러운 맛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요약된다.
기존 프리미엄급 위스키가 향은 깊고 좋지만 한국인에게는 다소 독하다는 점을 감안해 맛을 부드
럽게 한 점이 애주가들에게 먹혀들었다.
국내 고급 위스키의 80% 이상을 소비하는 고급 유흥주점을 공략하기 위해 다른 술에 비해 유리한
공급조건을 제시한 마케팅 전략도 성공요인의 하나다.
실제로 많은 유흥주점에서 `손님이 따로 주문하지 않으면 스카치블루를 내놓는다`는 소문이 돌 만큼
이 전략은 성공한 것으로 통했다.
롯데칠성측은 스카치블루의 히트에 힘입어 21년산 `스카치블루 스페셜` 등을 내놓으면서 시장을
선도하려고 애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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